원주시보건소, 숙박업·목욕장업·세탁업소 대상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1 08:38:58
  • -
  • +
  • 인쇄
7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422개소 대상 평가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공중위생업소의 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7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숙박업·목욕장업·세탁업소 422개소에 대한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1차 자율평가를 위해 업종별 자율평가표를 배부하면 영업주가 서면평가 작성 후 기간 내 제출하며 2차 현지평가는 업무담당자 및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진행한다.

일반현황을 비롯해 시설기준 및 영업자의 준수사항과 위생관리 상태 등 숙박업 33개 항목, 목욕장업 43개 항목, 세탁업 31개 항목을 현지 방문을 통해 평가하게 된다.

절대평가 방식으로 업종별 최우수, 우수, 일반관리대상 3단계로 등급을 결정하며 최우수업소 가운데 상위 10%에는 우수업소 표지판 부착 및 시 홈페이지에 공표할 방침이다.

시 보건소는 평가 이후에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업소 자율적으로 서비스 수준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