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0 08:14:25
  • -
  • +
  • 인쇄
삼척시 주최,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주관, 문화재청 및 강원도 후원
▲ 삼척시,‘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개최
[뉴스스텝] 삼척시는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죽서루에서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를 진행한다.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 프로그램은 삼척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에서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강원도에서 후원하는 ‘2022년 생생문화재 활용 공모사업’의 일환으로서 삼척시의 대표 문화재인 죽서루 일원에서 여름밤 다채로운 문화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출연진으로는 포크 싱어송라이터인 ‘박강수’ 남사당놀이 이수자 및 전수자로 구성된 타악퍼포먼스그룹 ‘놀당갑서’ 가야금산조 및 병창 이수자로 구성된 퓨전국악그룹 ‘가야토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2022년 생생문화재 활용 사업으로 진행되는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는 9월 4일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문화가 흐르는 죽서루 풍류음악회’를 통해 죽서루를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향유의 공간’이자 ‘삼척 문화의 중심지’로 인식될 수 있도록 홍보하는 한편 문화재 활용 사업을 통해 죽서루의 가치를 널리 알려 삼척의 대표 문화재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재로서의 위상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