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양구수박 본격 출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9 08:20:46
  • -
  • +
  • 인쇄
당도 11브릭스 이상의 상품
▲ 양구군청
[뉴스스텝] 여름철 양구의 대표적인 농·특산물 가운데 하나인 수박이 최근 본격적으로 출하되고 있다.

한창 출하 중인 양구수박은 당도가 11브릭스 이상의 상품으로 지난 4월중순부터 5월초까지의 기간에 정식을 마친 것들이다.

양구는 수박이 생산되는 타 지역보다 일교차가 커서 당도가 높고 식감은 더 아삭아삭하며 과육이 단단해 타 지역 산보다 더 오래 저장할 수 있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어 도소매 상인들은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따라서 최근 출하가격은 최고 3만1천 원, 평균 1만6천원으로 타지역산보다 비싼 값에 거래되고 있다.

올해 양구에서는 250여 농가가 150㏊에서 8,220톤의 수박이 생산돼 재배농가들이 약 127억원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양구군은 지속적인 최고 품질의 수박생산으로 전국 제1의 명품수박 생산단지 조성을 위해 2011년 과채류명품화사업을 시작으로 2016년 수박공정육묘장설치지원, 2017년 품질향상제 및 차광도포제 지원, 2018년 지역농업특성화사업을 추진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농촌진흥청 주체로 시행된 2021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공모에서 우수상에 선정됐다.

지속적인 수박 생산단지 발전을 위해 2022년에는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인 지역특화소득작목 신기술 선도단지 육성시범사업으로 토양 이화학성 개량을 위해 약 62ha에 바이오숯 13,000포를 공급했으며 하반기에도 바이오숯 및 영농자재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연작으로 인한 염류장해 해소를 위한 킬레이트제를 공급하고 있으며 저온·고온 등 이상기후 대비를 위한 시설하우스 환경조절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