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박물관, 여름방학 특별기획 작은 곤충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8 09:27:02
  • -
  • +
  • 인쇄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展, 19일부터 진행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립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곤충을 주제로‘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에게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곤충들을 전시함으로써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어린이들은 작은 곤충들을 통해 생명존중과 자연에 대한 신비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름 휴가철인 7월 19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하는 박물관 곤충전은 어린이들의 관심을 모을 수 있는 장수풍뎅이와 애벌레, 넓적사슴벌레, 왕사슴벌레, 톱사슴벌레, 애사슴벌레, 수서곤충, 식용귀뚜라미, 식용 흰점박이 꽃무지풍뎅이와 애벌레, 식용거저리애벌레 등을 전시한다.

또한, 주변에서 보기 힘든 곤충들의 다양한 표본을 함께 전시해 속초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와 즐거움을 줄 것이다.

전시실 한편에서는 나무곤충 목걸이, 곤충버튼 기념품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들은 나무를 이용해 곤충을 만드는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곤충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며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곤충목걸이를 만들 수 있다.

박물관 곤충전시는 매년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진행되며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해, 학생들과 속초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재미있고 즐거운 방학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