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역특화상품 온라인 홍보 판매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8 08:09:51
  • -
  • +
  • 인쇄
네이버 쇼핑 라이브 ‘2시 팔도유람- 강원 태백 비건만두’ 편 진행
▲ 태백시, 지역특화상품 온라인 홍보 판매 행사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농촌진흥청, 강원도농업기술원과 함께 태백산채마을 현장에서 지역특화 우수상품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 오후 2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2시 팔도유람- 강원 태백 비건 산채만두’ 편으로 진행되며 청정 태백에서 자란 산나물을 활용해 만든 노미트 산채 만두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해발고도 900m인 태백 산채밭 현장에서 방송을 진행함으로써 현장감을 더해 더욱 생생한 제품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백 산채만두는 태백 산지에서 정성껏 기른 눈개승마, 곤드레, 어수리를 재료로 사용해 더욱 향긋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육즙 대신 채즙이 가득한 비건 식품이다.

또한, 합성첨가물 대신 천일염과 청양고추를 활용하며 밀가루 대신 감자떡을 피로 만들어 쫄깃한 식감과 나물의 아삭함 등을 느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김석윤 소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농업인들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홍보해 나갈 수 있는 기회와 발판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더 많은 지역 농산물과 농가공품들이 소개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2년 지역특화상품 온라인 홍보·판매 지원 사업’은 전국 16개 농가가 신청해 태백산채마을 오금란 농가를 포함한 총 4개 농가가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비대면 방식의 소비문화가 일상화됨에 따라 크게 성장하는 온라인 유통환경에 대응하는 지역 우수상품의 홍보·판매 모델 구축을 위해 추진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