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코로나19 원스톱진료기관 16개소 지정·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5 09:13:32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코로나19의 일반의료체계 전환에 따라 ‘검사-확진, 대면/비대면 진료-처방-입원연계’까지 모두 가능한 원스톱진료기관을 동네 병·의원으로 지정하고 코로나19 확진자의 비코로나 질환 대면진료 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해시 내 원스톱진료기관은 천곡동 8개소, 북삼동 5개소, 발한동 2개소, 북평동 1개소 등 총 16개소가 지정됐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코로나19 격리 관련 재정지원 제도 개편 방안’에 따라 지난 11일 기준 확진자부터 생활지원비 지원 대상이변경됐다.

기존 생활지원비는 가구원 중 격리자에게 지급 됐으나, 개편 이후로는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 소득 100%이하 가구의 격리자에게 지원되며 유급휴가지원비도 기존 중소기업에서 30인 미만 기업으로 개편됐다.

또, 지속가능한 방역 재정여력을 확보하고 재정지원 효율화를 위해 7월 11일 검체 채취자부터는 재택치료비 지원이 중단됨에 따라, 이후부터는 코로나19 치료로 인한 본인부담금이 발생한다.

단, 코로나19 확진환자의 팍스로비드 등 먹는치료제 약값과 입원치료비에 대한 지원은 유지된다.

최기순 예방관리과장은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의심 증상이 있거나 진료가 필요한 지역주민들이 빠르게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원스톱진료기관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