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내수면 수산자원 종자 방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5 08:09:58
  • -
  • +
  • 인쇄
올해 메기, 다슬기 등 73만 마리 방류 예정
▲ 삼척시, 내수면 수산자원 종자 방류
[뉴스스텝] 삼척시수산자원센터는 7월 14일 관내 하천 7개소에 5,200마리의 뱀장어를 방류했다.

이번 방류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주민들의 참석을 최소화해 진행했다.

뱀장어 방류는 서식 적지조사를 통해 소가 깊고 바위 등 서식 은신처가 많은 관내 하천인 오십천 2개소 1,500마리, 마읍천 4개소 2,700마리, 이천계곡 1개소에 1,000마리를 방류했다.

또한, 2010년부터 현재까지 지역 특성에 적합한 향토 어종을 830만 마리를 방류해 어족자원 증대에 크게 기여했으며 다양한 내수면 생태하천 조성을 통한 관광객 방문 유도를 통해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공헌했다.

삼척시 수산자원센터는 앞으로도 내수면 어족 자원회복을 위해 철저한 방류 적지 조사와 함께, 메기 8만 마리, 다슬기 65만 마리 방류가 계획되어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지역 특성에 맞는 방류사업을 통해 차세대 내수면 자원 조성으로 하천 생태계 회복 및 관광자원화로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소득 증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