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2년 정기분 재산세 부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4 05:56:50
  • -
  • +
  • 인쇄
▲ 강원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2년 7월 정기분 재산세 3만 3,308건에 대해 2,863백만원을 부과하고 이에 대한 납부 홍보에 나섰다.

재산세는 소유기간에 상관없이 매년 과세기준일 현재 주택, 토지, 건축물 등 소유자에게 부과되는 보유세이다.

7월에는 건축물분과 주택1기분, 9월엔 토지분과 주택2기분이 각각 부과된다.

다만, 주택분 재산세액이 20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7월에 전액 부과된다.

올해는 한시적으로 1세대 1주택자에 대한 공정시장가액비율이 현행 60%에서 45%로 인하돼 재산세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감면된 세액은 고지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납부기한은 8월 1일까지이며 납부방법은 전국의 모든 은행·우체국에서 직접 납부하거나 고성군ARS 납부, 가상계좌, 위택스, 인터넷지로 등 다양한 납부편의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고지서를 받지 못했거나 분실한 경우 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복지센터를 방문해 재발급 받을 수 있다.

박귀태 재무과장은 “재산세는 군의 발전과 군민 복지 증진을 위해 쓰이는 소중한 재원이므로 성실하게 납부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