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2022년도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3 15:05:14
  • -
  • +
  • 인쇄
▲ 인제군청
[뉴스스텝] 강원도 인제군이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2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재난관리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전국 335개 재난관리 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전년도 재난관리 단계별 주요 역량을 진단하는 재난분야의 최상위 종합평가로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재난관리 단계별 필수 업무와 재난 유형별 관리 활동 등 역량 진단을 위한 30개 지표에 대해 종합 평가하며 특히 올해는 산재·화학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 활동, 재난 사고 예방을 위한 전 분야 활동 실적 등의 지표를 신규 도입하는 등 지표를 보강해 평가했다.

인제군은 이번 평가에서 재난 유형별 저감 활동방재시설 유지·관리실적유형별 위기관리 매뉴얼 관리 실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재난상황 관리를 위한 선제적 대응체계 유지, 행정안전부 컨설팅 추진 등 적극적인 재난 대응 훈련 추진 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인제군은 2019년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1위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21년 강원도 주관 ‘자율방재단 평가’에서 1위, 2022년 강원도 주관 ‘자율방재단 평가’에서 2위에 선정되는 등 재난분야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다수 선정된 바 있다.

김광재 방재담당은 “이번 평가를 통해 사회·자연재난에 대한 인제군의 안전관리 역량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재난관리역량을 더욱 강화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