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시설물 일제 점검 및 정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3 14:49:24
  • -
  • +
  • 인쇄
관내 시설물 95개소 점검 후 시설 정비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수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물놀이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7월 25일까지 여름철 물놀이 안전시설물에 대한 집중 점검기간으로 정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여름철 평균기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이며 금년도 폭염일수 또한 평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무더위로 인한 물놀이객의 집중이 예상됨에 따라 관내 물놀이 지역의 안전시설 장비를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인명구조함 31개소, 구명환 51개소, 안전표지판 13개소 등 총 95개소에 대한 실태 점검을 시행하는 한편 훼손된 시설물에 대해서는 즉시 보수·보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에서는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상황 대처를 위해 평일은 물론 주말, 공휴일 등 비상근무를 편성·운영해 물놀이 안전관리를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항만청, 속초해양경찰서등 유관기관과 물놀이 안전관리 예방·대비·대응에도 상시 협력하고 공유하고 있으며 이번 집중 점검 기간 이외에도 지속적인 점검과 순찰을 통해 물놀이객들의 안전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