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원주 레지던시’ 영국 노팅엄 작가,‘지오지나 캄시카’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2 08:39:30
  • -
  • +
  • 인쇄
9월부터 10월 말까지 토지문화관에 머물며 창작활동 펼쳐
▲ ‘2022년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원주 레지던시’ 영국 노팅엄 작가,‘지오지나 캄시카’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2년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원주 레지던시’작가로‘지오지나 캄시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9일까지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네트워크에 작가 레지던시 공모를 진행했다.

총 14개국 19개 도시에서 작가 37명이 지원한 가운데, ‘지오지나 캄시카’는 원주의 철학과 가치에 가장 잘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도에서 영국으로 이민을 한 2세대 영국인으로 현재 노팅엄에서 중견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인종, 계급, 젠더, 정체성 이슈 등에 관한 주제를 중심으로 책을 집필하고 있다.

9월부터 10월 말까지 토지문화관에 머물며 집필 중인 소설에 집중할 예정이며 레지던시로 초청받은 한국 작가와 예술가들과도 창작에 도움이 되는 활동도 이어갈 전망이다.

한편‘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원주 레지던시’는 원주시가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국제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글로벌 사업이다.

2021년에는 미국 시애틀 출신의 작가가 선정되어 토지문화관에서 창작활동을 했다.

박명옥 과장은“한국문학의 산실인 토지문화관에서 박경리 작가의 숨결을 느끼면서 소설을 잘 마무리하고 노팅엄으로 귀국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