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훈련복합단지 조성 공사 공정률 71%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1 15:22:11
  • -
  • +
  • 인쇄
인제군, 스포츠 도시로 비상 준비 착착
▲ 인제군청
[뉴스스텝] 인제군이 대규모 스포츠대회 유치를 목표로 추진하는 ‘전지훈련복합단지 조성사업’이 공정률 71%를 보이며 오는 12월 준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제군은 지난해 1월, 남면 신남리 일원 9,791㎡ 부지에 국도비 포함 총사업비 9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규모 2,782㎡의 전지훈련 복합단지 조성 공사에 착수했다.

시설 내부에는 전지훈련 전용 체육관, 세미나실, 선수 숙박동, 야외 커뮤니티공간, 부대훈련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제군은 스포츠 훈련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해 대규모 대회 유치에 도전, 매년 5,000여명의 선수단을 인제군에 유입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전지훈련복합단지가 운영을 시작하면 지역 내 연간 18억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인제군은 명실상부한 스포츠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기반시설 확충에 힘을 쏟고 있다.

인제군라이딩센터, 원통체육문화센터가 올해 상반기 문을 열었고 기린국민체육센터도 11월 준공될 예정이다.

또한 2024년까지 서화평화체육관 건립 공사, 인제읍 종합운동장 조성사업 등도 순차적으로 마무리된다.

김춘미 인제군청 체육청소년과장은 “스포츠 인프라를 확충해 각종 스포츠대회와 전지훈련팀 유치,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강원지회와 함께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를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남춘천역 1층 문화공간에서 개최한다. 강원미술시장축제는 2005년부터 강원지역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20년째 이어지고 있는 강원 대표 예술축제로, 매년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소통해왔다. 올해 축제는 ‘생활 속 예술, 시장 속 감동’을 주

횡성군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드림스타트 실천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 드림스타트 소속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한 ‘2025년 드림스타트전문화·특성화과정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은 오는 11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현장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총 1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박자애 통합사례관리사는

창녕군,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 창녕교육지원청, 창녕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1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14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하차확인장치, 후진경고음 발생장치, 정지표시장치 작동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상태, 소화기 비치 여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