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삼척, 공중화장실 안심스크린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1 08:12:32
  • -
  • +
  • 인쇄
오는 7월 말까지 공중 여자화장실 총 4개소에 19개의 안심스크린 설치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여성친화도시로서 불법 촬영 예방을 위해 관내 공중화장실에 ‘안심스크린’을 설치한다.

안심스크린은 공중화장실 좌우 칸막이 하단 개방공간을 막는 시설물로 주요 설치 장소는 삼척해변 2개소, 소망의 탑1개소, 조각공원1개소 등 총 4개소의 공중 여자화장실이며 시는 7월 말까지 총 19개의 안심스크린을 설치해 불법 촬영 성범죄를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시는 지난해 ‘삼척시 다중이용시설의 불법 촬영 예방 조례’를 제정해 다중이용시설의 불법 촬영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반 운영, 불법 촬영 예방 장치 설치 근거를 마련하고 ‘여성친화도시’ 지정도시로서 범죄 없는 안전한 정주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시는 향후 공중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경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 유관기관 현장 합동 점검을 통해 안전스크린 추가 설치 장소를 파악해 설치를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지정으로 여성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불법촬영예방을 위한 안심스크린 설치를 통해 안심하고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여성이 안전한 삼척’을 구현하고 앞으로도 불법 촬영 범죄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