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향해 한걸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7 09:22:41
  • -
  • +
  • 인쇄
구리고개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계획 주민설명회 개최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지난 4일 횡성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구리고개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계획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국토교통부 사업으로 주거환경개선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지역의 전체적인 가치를 상승시키는 사업이다.

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소멸의 위기에 맞닥뜨린 구리고개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설명회에는 구리고개 주민협의체 임원진을 포함해 주민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대상지 현황, 활성화계획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구리고개 주민협의체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을 위한 2021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통해 주민공동체 참여사업 발굴추진 등 주민역량을 강화했고 사업이 끝난 후에도 ‘할머니가 들려주는 꽃 이야기’ 원예체험교육, 허브제품 개발 등 사회적경제조직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횡성군 도시교통과 홍기영 도시재생팀장은 “이번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열악한 정주 환경이 개선되고 지속가능한 재생 전략을 수립해 살고 싶은 마을로 변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