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6 07:10:58
  • -
  • +
  • 인쇄
강릉시 SNS를 이끌어갈 대표 캐릭터 발굴
▲ 2022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 시작
[뉴스스텝] 강릉시는‘2022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을 위한‘SNS캐릭터 공모전’을 추진하며 응모를 8월 31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의 정체성을 잘 반영한 대중성 있는 캐릭터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발굴된 캐릭터는 강릉시 대표 SNS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타 공모전에 출품 · 수상한 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로서 디자인 저작권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작품이어야 하고 응모 시 제반 서류와 직접 제작한 작품을 출품 규격에 맞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출품 규격에 어긋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1차 내부심사로 대중성, 창의성, 완성도 등 심사기준에 의해 평가해 4개 작품을 선정하고 2차 대국민투표로 최종 순위를 결정하며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1등 최우수 작품에 상금 700만원이 주어진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말 강릉시 홈페이지와 SNS에 게재 및 개별 통지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시민소통홍보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은 201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며 1, 2회는 세가지 분야에 각각 43건, 101건이 접수됐고 3회는 한가지 분야에 85건이 접수됐으며 선정된 작품은 강릉시 SNS를 통해 시 홍보에 활용한 바 있다.

김기애 시민소통홍보관은“강릉시가 관광거점도시로 거듭날 동안 대표 캐릭터가 없어 아쉬웠으나, 이번 공모전으로 캐릭터를 발굴해 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발전할 수 있길 바라며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