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장호어촌체험마을,‘투명카누체험’야간 개장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5 08:22:12
  • -
  • +
  • 인쇄
▲ 삼척시 장호어촌체험마을,‘투명카누체험’야간 개장행사 개최
[뉴스스텝] 삼척 장호어촌계는 지난 7월 2일 19시 30분 근덕면 장호리 장호어촌체험장에서 약 200여명의 관광객 등을 초청해 야간 개장행사를 개최했다.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투명카누 야간체험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 안전기원제 및 폭죽행사, 야간 투명카누 무료체험 등의 개장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동호 장호어촌계장은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장호항 인근의 장호어촌체험마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체험시설인 투명카누를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낮에만 즐길 수 있었으나, 올해 7월부터는 무더위를 피해 야간에도 개장해 지역의 관광 활성화에 기여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삼척시와 장호어촌계는 2022년 3월부터 6월까지 상호 협력을 통해 ‘투명카누 야간 체험’을 준비했고 삼척시는 체험 시설물과 입구아치 및 안내간판 보수, 구름다리 야간 조명공사를 지원했으며 장호어촌계는 투명카누 구입 및 체험장 정비와 야간 조명 장치 등을 자부담으로 준비해 해양경찰에 장호어촌체험마을 야간 운영을 신청해 지난 6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았다.

시는 장호어촌체험마을의 “야간 투명카누 체험”의 운영 및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장호항 방파제 주변 등에 야간 조명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스노쿨링, 씨워크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야간에 운영될 수 있도록 장호어촌계와 협의해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