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2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포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4 14:08:13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4일 포상을 진행했다.

군은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달 24일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으며 각 부서별로 추진한 적극행정 사례 29건 중 1차 서면 심사와 2차 PPT 발표 심사를 거쳐 6건의 사례를 선정했다.

대상은 정선군 시설관리공단에서 추진한 야영장 홈쇼핑 관광마케팅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위기를 맞은 지역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홈쇼핑 관광상품 판매 추진으로 지역관광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 성과를 도출했다.

최우수상은 환경과에서 추진한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보급 사업으로 각 가정에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를 보급해 음식물 쓰레기 감량효과 및 처리예산 절감을 도모했다.

우수상은 문화관광과에서 추진한 주민주도형 플리마켓 운영으로 열차 역사 주변을 활용해 주민주도형 플리마켓을 운영해 주민소득 창출 및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개발했다.

또한 감염병 대응 기반을 마련하고 의료진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구축한 보건소의 상시 선별 진료소와 지역의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식물 화분 제공 사업을 추진한 화암면의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지원사업이 장려상에 선정됐으며 노력상은 기존의 폐쇄적이고 수직적인 사무실 공간구조를 개선하고자 회계과에서 추진한 스마트 오피스 시범사업이 선정됐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승진 가점, 희망 전보, 복지포인트 추가부여 등의 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 확립을 통해 공직자들이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정책을 펼쳐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통해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향교 추기 석전대제 봉행

[뉴스스텝] 음력 8월의 상정일(上丁日)인 9월 25일(수) 거제향교(전교 김평철)에서 시민 및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전대제를 진행했다.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 상정일에 성균관 대성전을 비롯한 전국 향교에서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을 추모하고 덕을 기리기 위한 제사 의식으로 유교적 제사 의식 중 가장 규모가 크다.거제향교 대성전에는 공자 외 24성현의 위패가 모셔져

대전시“하천 진입로 496곳 안전선 연내 설치” 제14회 시구협력회의에서 시민 안전망 강화

[뉴스스텝] 대전시는 9월 25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이장우 시장 주재로 제14회 시구협력회의를 열고, 시민 안전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8개 협력과제를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동구·중구·서구·유성구·대덕구 구청장 및 부구청장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회의는 중구에서 제안한 국가하천 진입시설 통제 안전선 설치 논의로 시작됐다. 중구청장은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로 하

의정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서로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지난 9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의정부 공유학교 올래캠퍼스 정보소통방에서 진행된 '2025 서(書)로 성장하는 독서교육 수업 나눔'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업 나눔은 2025 경기 독서인문교육 추진계획과 2025 의정부 독서인문교육 지원계획에 따른 것으로 지역의 교사들이 독서 기반 융합 수업 사례를 서로 나누고 배우는 기회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