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 치유자 정혜신 작가의“당신이 옳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4 09:52:50
  • -
  • +
  • 인쇄
▲ 거리의 치유자 정혜신 작가의“당신이 옳다”
[뉴스스텝] 영월군은 오는 7월 6일 제3회 영월아카데미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올해 첫 대면 강연으로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30여 년간 정신과 의사로 활동하며 ‘거리의 치유자’로 알려진 정혜신 작가가 ‘당신은 옳다’라는 주제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 공감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강연 날짜는 7월 6일 수요일 오후 3시이며 장소는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1층 락앤홀 이다.

정혜신 작가는 사회적 재난 현장부터 일상의 순간까지 국가폭력 피해자를 비롯, 쌍용자동차 해고 노동자, 세월호 참사 피해자 등 다양한 이들의 속마음을 만나며 ‘거리의 치유자’로서 이들의 치유와 회복에 힘써왔다.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로 아쇼카 한국 펠로우로 활동 중인 정혜신 작가는 공감과 치유, 적정심리학을 주제로 많은 강연을 다니며 ‘당신이 옳다’, ‘죽음이라는 이별 앞에서’, ‘지혜의 시대 세트’, ‘당신으로 충분하다’ 등 다수의 저서를 발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첫 대면 강연으로 진행하는 제3회 영월아카데미는 별도의 신청방법이나 참가비 없이 영월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강연 시간은 1시간 30분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