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영상미디어센터, 2022년 강원영화학교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4 08:41:09
  • -
  • +
  • 인쇄
7월 10일까지 다큐멘터리, 극영화 등 2개 부문 수강생 우선 모집
▲ 원주영상미디어센터, 2022년 강원영화학교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강원도 내 숨은 영상영화인 발굴을 위해 강원영상위원회와 원주영상미디어센터가 함께 운영하는‘2022년 강원영화학교’가 수강생을 모집한다.

다큐멘터리, 극영화, 연기연출 워크숍 등 총 3개 강좌를 운영한다.

다큐멘터리, 극영화 제작 워크숍은 7월 1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7월부터 11월까지 각 14차시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연기연출 워크숍은 7월 중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오는 10월까지 총 6차시의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영화 ‘졸업’을 연출해 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 최우수 장편상을 수상한 박주환 감독과 영화 ‘나만 없는 집’으로 제16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대상을 수상한 김현정 감독, 영화 ‘모던보이’로 제29회 청룡영화상 조명상을 수상한 강대희 조명감독이‘2022년 강원영화학교’의 다큐멘터리, 극영화 제작 워크숍의 강사를 맡아 교육을 진행한다.

‘강원영화학교’는 영화진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지역영화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사업’의 하나로 강원영상위원회가 공모에 선정돼 원주, 춘천, 강릉 3개 지역의 단체와 함께 운영한다.

2019년 처음 개강해 4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2021년부터 2년 연속 협력 단체로서 강원영상위원회와 함께 ‘강원영화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2021년 강원영화학교’를 운영하며 다큐멘터리 3편, 단편 극영화 1편 등 총 4개 작품을 완성했다.

원주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2021년 강원영화학교 운영으로 수료생 간의 결합을 통한 지역 영상인 네트워크가 활성화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올해 교육 과정을 통해 배출될 수강생들 역시 네트워크에 안정적으로 합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7월 10일까지며 영화를 배우고자 하는 원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원주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서 제출 후 면접을 통해 강좌별 8명의 수강생을 최종 선발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 전달

[뉴스스텝]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9월 24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이번 행사는 홀로 지내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복주머니에는 떡, 한우, 과일, 한과 등 명절 음식과 함께 파스, 마스크 등 의료용품이 포함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복주머니를 전

시흥시 봉우재나눔회, 추석맞이 사랑의 라면 40상자 후원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5일 추석을 앞두고 ‘봉우재 나눔회’로부터 라면 40상자를 기탁받는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후원받은 라면은 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봉우재 나눔회는 봉우재 마을 내 13개 업체 대표가 2018년부터 뜻을 모아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는 단체다.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해피어스데이·대한적십자사 포천시 영북봉사회,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 진행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에서 활동하는 ‘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와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는 지난 25일, 사랑의 손길 ‘정나눔’ 프로젝트–추석맞이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에서는 '2025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박김치를 담가 준비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에서 송편을 마련해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