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장직 인수위원회 활동 성공적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4 08:12:08
  • -
  • +
  • 인쇄
민선8기 모든 정책의 집행과정에 시민 최우선 중심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장직 인수위원회는 민선8기 시정목표인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삼척’을 만들어가는 모든 정책 과정에 시민을 최우선의 중심에 두겠다고 밝혔다.

인수위원회는 6월 30일 삼척문화원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삼척시장직 인수위원회 운영 결과 보고회’를 열고 19일간의 인수위 활동 결과에 대한 보고와 협의를 진행한 뒤 모든 공식일정을 마무리했다.

아울러 인수위원회의 그동안 활동과정을 분석하고 삼척의 미래를 전망하는 내용을 담을 인수위원회 백서발간 작업은 7월 20일까지 진행하고 최종 마무리되면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수위원회는 지난 13일 삼척문화원에서 현판식과 임명장 수여식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했으며 19일간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박상수 당선인의 취임에 앞서 전체적인 업무 흐름 파악, 시정목표와 방침 확정,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인수위 활동을 알차게 펼쳤다고 밝혔다.

당선인 공약사업은 중복 및 유사한 사업은 통합 부서간의 책임 미루기 등이 우려되는 사업은 통합·분리 공약사업이 실행 가능한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인수위원회 의견을 반영 조치하는 등 7개 분야 100개 과제로 분류했다.

이에 덧붙여,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인수위원, 전문가, 청년층이 참여하는 ‘공약사업 이행검증단’을 운영해 공약 이행률을 높이는 한편 이행에 속도감을 내겠다고 밝혔다.

정책과제 5개분야 80건도 발굴했다.

튼튼한 지역경제와 관련해 강원도 에너지산업 진흥원 유치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100억원 기금조성 삼척의 확장성을 위한 농업진흥지역 해제 검토 삼척 탄소중립 지원센터 설립운영 촘촘한 교육복지와 관련해 강원대학교 ‘삼척학’교양과목 개설 운영 폐교를 활용한 강원교육 역사박물관 설치 강원도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삼척 국제학교 유치 활기찬 문화관광과 관련해 두타산 사계절 휴양단지 조성사업과 연계해 10만평 규모의 해바라기단지 조성을 통한 관광 축제 등 융·복합화한 6차산업 검토 삼척 문화유산 100선 선정 삼척대표‘공연단·놀이 20선’선정 삼척‘명품 10선 답사코스’선정 소한계곡을 전국제일 생태관광지 조성 섬기는 열린행정과 관련해 시민화합 한마당 경축 행사 시멘트 산업 연계 주민의 건강권 보장과청년 일자리 창출 수소에너지 융합대학원 연계 관산학 협의체 구성 폐광지역 살리기와 관련해 육백산 대단위 산림휴양지 및 레포츠시설 조성 유리나라, 나무나라와 연계해 도계를 이탈리아 콘텐츠로 조성 폐광지역 한방산업 특구지정 및 후방산업 유치 등을 제안했다.

주요 사업장 현장답사는 3일간에 걸쳐 18개소를 방문해 해결책, 활성화 방안, 권고사항도 다양하게 제시했다.

김승호 위원장은 적은 인원과 짧은 일정에도 불구하고 민선8기 박상수 당선인이 성공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인수위원들이 열정적인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직자들은 삼척시 발전과 시민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성과를 낼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 한다고 함께 주문하기도 했다.

박상수 시장은 보고회 마무리 인사 말씀을 통해, 김승호 위원장님과 위원분들 모두 고생하셨다는 말씀과 함께, 경제문제 해결을 위해 전문가 그룹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며 일 잘하는 시장으로 평가받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향교 추기 석전대제 봉행

[뉴스스텝] 음력 8월의 상정일(上丁日)인 9월 25일(수) 거제향교(전교 김평철)에서 시민 및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전대제를 진행했다.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 상정일에 성균관 대성전을 비롯한 전국 향교에서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을 추모하고 덕을 기리기 위한 제사 의식으로 유교적 제사 의식 중 가장 규모가 크다.거제향교 대성전에는 공자 외 24성현의 위패가 모셔져

대전시“하천 진입로 496곳 안전선 연내 설치” 제14회 시구협력회의에서 시민 안전망 강화

[뉴스스텝] 대전시는 9월 25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이장우 시장 주재로 제14회 시구협력회의를 열고, 시민 안전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8개 협력과제를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동구·중구·서구·유성구·대덕구 구청장 및 부구청장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회의는 중구에서 제안한 국가하천 진입시설 통제 안전선 설치 논의로 시작됐다. 중구청장은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로 하

의정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서로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지난 9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의정부 공유학교 올래캠퍼스 정보소통방에서 진행된 '2025 서(書)로 성장하는 독서교육 수업 나눔'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업 나눔은 2025 경기 독서인문교육 추진계획과 2025 의정부 독서인문교육 지원계획에 따른 것으로 지역의 교사들이 독서 기반 융합 수업 사례를 서로 나누고 배우는 기회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