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주민 생활·안전 밀접 시설에 ‘사물주소판’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1 09:35:23
  • -
  • +
  • 인쇄
▲ 횡성군, 주민 생활·안전 밀접 시설에 ‘사물주소판’설치
[뉴스스텝] 횡성군은 주민 생활·안전 밀접 다중이용시설에 사물주소판을 설치했다.

이번 사물주소판의 설치는 작년 도로명주소법 개정으로 기존의 건물 중심이 아닌 사물과 공간에 주소를 부여할 수 있는 근거 규정이 마련됨에 따라 추진됐다.

군은 버스정류장, 택시승강장, 졸음쉼터, 육교승강장, 지진옥외대피장소, 소규모도시공원, 어린이공원, 비상급수시설, 인명구조함, 둔치주차장 10종 433개소에 사물주소판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에 설치된 사물주소판은 해당 시설의 위치정보를 표시하고 있으며 QR코드와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신고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QR코드 활용한 신고시스템은 위급상황시 구조 기관에 신속한 구조를 위한 위치정보를 제공한다.

군은 관련 기관의 협업을 통해 사물주소 부여 대상을 추가로 발굴해 사물주소판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승일 토지재산과장은 “사물주소판의 설치와 활용에 군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사물주소판을 설치를 통해 다중이용시설에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해 주민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