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베트남 골목식당’오픈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1 08:36:09
  • -
  • +
  • 인쇄
7월 1일 오후 3시 30분, 서원대로 416-4,102호
▲ 원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베트남 골목식당’오픈식 개최
[뉴스스텝] 원주지역자활센터는 7월 1일 오후 3시 30분, 자활근로사업단 위드밀 1호점“베트남 골목식당 원주점”오픈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골목식당 원주점”은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중앙자산키움펀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5,380원을 지원받아 조성했다.

MIB코리아와 연계해 외식 프랜차이즈 복합매장으로 운영되는 강원권 1호 가맹점으로 자활기업 창업모델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요 메뉴로는 베트남쌀국수, 베트남 갈비덮밥, 닭떡볶이, 코코넛 커피스무디 등이 있다.

8명의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 참여해 외식사업 분야 전문가를 목표로 자립역량을 키우게 된다.

한편 원주지역자활센터는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자립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집수리, 청소, 소독 방역, 출장스팀세차, 카페, 식당, 세탁 등 다양한 자활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최석용 센터장은“저소득층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 마련과 자활기업 창업을 목표로 자활사업 활성화에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