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여름철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한 식품판매업소 특별 위생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1 07:24:06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여름 휴가철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해 오는 8일까지 바닷가 및 주요 관광지 주변 횟집·식품판매업소 321개소에 대해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공무원 2명과 소비자 식품위생 감시원 11명이 4개조로 편성되어 수족관 물 교체주기 및 청결여부 조리종사 개인위생 식품위생 취급기준 준수여부 조리장 내 청결유지 유통기한 경과 제품 판매 여부 등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특히 해수 온도가 15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초여름에 비브리오패혈증균, 장염비브리오균 등의 증식이 활성화되는 것을 고려해 점검하며 부적합 사항 적발 시‘식품위생법’에 따라 행정처분 조치한다.

장염비브리오는 채소류, 생선회 등 완전히 조리되지 않은 식품에 수온이 상승하는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감염되면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특히 만성 간 질환 등 기저질환이 있을 경우 패혈성 쇼크로 인한 사망에 이를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시민과 관광객들도 식중독 예방을 위해 손 씻기·익혀 먹기 등 식중독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