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철도관광 활성화 코레일 정기 시티투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30 08:12:21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철도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12월까지 ‘코레일 정기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시는 사업비 3천만원을 투입해 수도권 관광객 등을 타깃으로 삼척 관광자원과 연계한 철도 여행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레일 정기 시티투어 사업’은 삼척시가 후원하고 코레일관광개발이 대행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2016년 10월 최초 시행됐으며 2016부터 2019년까지 총 54회 운영해 약 4,410여명의 관광객이 이용했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2021년 사업이 중단된 후 3년 만에 재개하는 올해는 KTX 강릉선과 연계한 정기열차, 동해안 바다열차와 연계한 테마열차 2개 구간이 당일 코스, 1박 2일 코스로 운영될 예정이며 버스도 병행해 운영된다.

당일 코스로는 친환경 삼척 푸른 바다 즐기기 친환경 삼척 자연 즐기기 친환경 삼척 산림 즐기기 삼척의 바다, 그리고 숲 4개 코스를 12월까지 운영한다.

1박 2일 코스로는 ‘삼척 완전정복 1박 2일’ 코스를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향후 코레일관광개발 관계자와 관광코스, 열차운행 시간 등을 최종 협의해 ‘삼척 시티투어’ 열차 여행상품을 확정 운행하며 해당 상품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업 평가를 통해 관광객 흥미 유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