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버섯재배사 등 운영실태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9 05:53:34
  • -
  • +
  • 인쇄
▲ 강원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버섯 및 작물 등 재배사에 대해 운영실태 점검을 6월27일부터 7월 1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

최근 농지에 버섯재배사나 작물 등 재배사로 허가받은 시설들이 본래 목적과는 다르게 태양광 발전 시설로 활용되고 있다는 민원이 잇따르고 있다.

이에 군은 최근 허가를 내준 29개소 196동의 재배사를 대상으로 실태조사에 나선다.

군은 재배사에서 그동안 생산한 실적이나 영농 자재 구매내역 등을 꼼꼼히 살펴 불·편법 전용 여부를 판단해 농지법에 부적합 시설로 판단될 경우 성실경작 독촉, 고발, 농지처분 명령 등 조치를 할 예정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농지이용시설이 태양광 시설을 위해 형식적으로 운영되는 사례가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실태조사를 통해 불·편법이 확인되면 엄중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지이용시설을 해당 용도로 3년 이상 이용해야 태양광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농지법 시행령을 개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한 바 있고 전남 영암군의 경우 5년이상 종래 목적대로 운영후 발전시설을 신청할 수 있도록 조례를 운영중에 있다.

고성군도 지난해 10월 재배사에 태양광 발전 허가 신청시 종래의 목적대로 1년이상 운영 및 소득 내역을 확인 후 허가토록 하는 기준을 마련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