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관내 직업소개소 상반기 지도점검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8 09:24:30
  • -
  • +
  • 인쇄
유·무료 직업소개소 29개소 대상, 7월 8일까지 점검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관내 유·무료 직업소개소 29개소를 지도·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반기별로 2회 진행하는 점검 중 상반기 점검에 해당하며 유료 직업소개소 27개소, 무료 직업소개소 2개소가 대상으로 7월 8일까지 진행된다.

속초시는 보증보험 및 공제 기간 만료 후 미 갱신 사업장, 직업소개소 내·외부 명시사항 및 장부 비치 의무 미 이행 사업장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으로 주요 점검 사항은 사업소 명칭, 위치, 대표자 및 임원 등 변경신고 사항 신고 누락 및 보증보험 가입 또는 예치금 예치 의무 위반 여부, 최근 1년 내 직업소개 실적 유무 등이다.

지난해 하반기 점검 시 대상 사업소 29개소 중 행정처분 대상 사업장은 없었으며 점검 시 적발사항이 있을 경우 경고 또는 영업정지, 등록취소 등 행정처분을 내릴 수 있다.

또한, 직업안정법에 대한 해설 및 직업윤리의식 향상을 위해 교육안내책자를 제공해 직업 소개 사업종사자의 준수사항에 대한 안내 등 교육을 점검과 병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속초시 관계자는“주기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건강한 직업소개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관리할 것이며 위법한 직업소개로 인해 피해를 입는 구직·구인자가 없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