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능요원 편입 후계농업경영인 선정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8 08:13:36
  • -
  • +
  • 인쇄
7월 16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 접수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병역자원 충원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현역 입영대상자 또는 공익근무요원 소집대상 보충역 중 영농 정착 의욕이 높은 주민이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후계농업경영인 중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의 선정을 추진한다.

이는 젊고 우수한 인력 유입을 유도함으로써 농촌의 인력난 해소와 농업 전문인력 육성을 위함이다.

산업기능요원에 편입된 후계농업경영인의 의무복무기간은 현역 입영대상자의 경우 34개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 보충역은 23개월이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7월 16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을 접수한다.

신청은 2023년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을 희망하는 자 또는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이미 선정된 자로서 병역판정검사를 이미 받은 자 또는 올해 병역판정검사 대상자 중 2023년도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자가 할 수 있다.

전문대, 대학, 대학원 등 교육기관에서 수학하고 있는 자와 휴학 중인 자는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을 신청할 수 없으나 교육기관에서 수학하고 있는 자 중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의 편입을 희망하는 연도에 졸업할 수 있는 자, 야간학교에 수학하고 있는 자로서 본인의 영농사업장에서 통근하고 있는 자, 방송통신에 의한 수업으로 수학하고 있는 자는 신청할 수 있다.

그러나 가족이 양구군에 있는 사업장에서 후계농어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돼있는 경우는 제외된다.

양구군은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신청자를 대상으로 영농 정착 의욕, 학력 및 영농 교육훈련, 영농경력, 영농기반, 영농 사업계획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개인별로 평가한 후 종합점수가 높은 순으로 양구군농정심의회에 추천하게 된다.

종합점수가 동점일 경우에는 1순위, 2순위의 순으로 추천할 방침이다.

이후 병무청이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인원수를 배정하면 양구군은 배정 인원이 통보되는 즉시 산업기능요원 편입대상자를 확정해 선발 결과를 해당 신청인에게 개별 통지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 9월 모든 시설공사 완료 예정

[뉴스스텝] 청주시는 민선 8기 현안사업 중 하나인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이 완료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우암산 둘레길 조성은 2020년 4월 사업 구상 이후 차량 통행과 숲 훼손 문제로 장기간 난항을 겪어왔다.시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차량 양방통행을 유지하면서 보행 데크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계획을 확정해 신속하게 추진했다.2023년에는 사업비 100억원을 투입해

경상원, 추석 맞이 상권 점검 나서…남양주서 ‘찾아가는 민생현장 정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도내 전통시장, 골목상권의 물가 안정, 안전 대책 마련 등 종합 점검을 위해 25일 남양주농업기술센터에서 소상공인 민생현장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세균 부회장,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이상백 회장, 전국도시형소공인연합회 김영흥 회장, 골목형상점가연합회 이호준 회장과 남양주시소상공인연합회,

아산시 온양2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제4차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창구 운영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2동은 지난 25일 온천20·21통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제4차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창구’를 운영했다.이번 상담창구는 어르신들이 익숙한 생활공간에서 편안하게 맞춤형 상담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다양한 복지제도와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보건소와 협력해 건강관리, 중독·자살 예방 교육 등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했다.유해조 동장은 “경로당을 직접 찾아 상담창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