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추정보화마을 전자상거래 거점센터 신규조성 공모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0 14:38:29
  • -
  • +
  • 인쇄
▲ 인제군청
[뉴스스텝] 인제군 하추정보화마을이 강원도 주관 ‘2022년 전자상거래 거점센터 신규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힘을 얻었다.

전자상거래 거점센터 조성사업은 기존 정보화마을의 인력과 기반시설 등을 활용해 지역별 전자상거래 거점 마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거래 시장규모가 급속히 증가했지만, 디지털 기반이 취약한 농어촌의 경우 전자상거래 대응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송이, 잣, 블루베리 등 고부가가치 상품인 하추마을 농특산물 역시 가공과 포장, 배송 방법의 한계로 시장에서 제값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하추정보화마을은 마을 작목반별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선별해 가격대와 종류별 꾸러미 상품으로 개발하고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한 상품의 홍보·유통·배송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꾸러미 상품은 각종 행사 상품용 저가 구성과 관공서·군부대·기업 납품용 중가 구성, 명절 선물세트용 고가 구성 외에도 대보름세트, 새봄세트1, 새봄세트2 등 시기별 특성구성으로 알차게 준비한다.

또한 정보화 마을은 가리산리, 원대리, 귀둔리 등 인근 마을과의 협업으로 더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고 전자상거래 플랫폼 판매를 위한 상품 홍보와 유통 등을 지원해 지역 농·특산물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추리 윤종욱 이장은 “하나의 꾸러미 상품으로 4개 마을을 농특산물을 홍보·판매할 수 있어, 여러 마을의 농가가 함께 수입을 올릴 수 있다”며 “하추정보화마을은 지역 전자상거래 거점센터로서 지역 농특산물의 경쟁력과 농가 판로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시의회,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뉴스스텝] 경산시의회는 9월 26일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옥곡동에 위치한 노인의료복지시설 "행복요양원"을 방문했다.이날 안문길 의장과 의원들은 시설을 찾아 따뜻한 정성이 담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입소 어르신들과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사랑의 온정을 나누었다.행복요양원은 2016년 설립된 노인의료복지시설로 현재 28명의 어르신이 생활하고 있으며 20명의 종사자가 어르신들의 건강

대전시‘세이프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막… 11개 공공기관과 안전문화 협약

[뉴스스텝] 대전시가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대규모 체험 행사를 열고, 지역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했다.시는 26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제9회 세이프(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막식을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우리 모두의 안전, 대전의 미래’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되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이날 개막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조원휘 시의회

울진교육지원청, '디지털(AI) 기반 교육혁신 리더 역량 강화 탐방연수' 운영

[뉴스스텝]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교육전문직원과 초·중·고 교원 25명을 대상으로‘2025 디지털(AI) 기반 교육혁신 리더 역량 강화 탐방연수’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교육리더의 변화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의 실천 사례를 확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연수는 기관 탐방, 실습 체험, 분임토의를 결합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