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디자인진흥원,‘2022 제1회 강원디자인전람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0 13:47:19
  • -
  • +
  • 인쇄
▲ 강원디자인진흥원,‘2022 제1회 강원디자인전람회’개최
[뉴스스텝] 강원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 공모전인‘2022 제1회 강원디자인전람회’를 개최한다.

진흥원은 2020년, 2021년 강원디자인공모전을 ‘기업지원’과 ‘강원도관광상품’을 주제로 각각 진행했고 올해부터는‘제1회 강원디자인전람회’를 개최해 지속적으로 우수디자이너를 발굴하고 디자인산업 저변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총 상금 1,800만원으로 올해부터는 대상에게 새롭게 신설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시상되며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특별상 특선 입선을 시상한다.

본선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12월 진흥원에서 개최하는‘강원디자인페스타’행사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에 대한 전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람회는 자유주제로 진행되며 지역에 제한 없이 18세 이상 대학생,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 분야는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 공예디자인, 시각·정보디자인, 디지털 미디어디자인, 서비스디자인 분야이며 출품료는 무료이다.

접수는 1차 온라인접수 및 심시로 입상 및 특선작을 선정하고 2차 패널 및 실물모형 접수 및 심사로 특선이상의 상격을 결정한다.

1차 접수는 2022년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이며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전람회는 타 공모전 수상작 및 출품작도 접수 가능하다.

출품수는 제한이 없으며 팀 출품은 3명까지 가능하다.

최인숙 원장은 “제 1회를 맞이하는 이번 전람회에 대학생, 디자이너, 기업들이 참신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많이 출품해주시길 기대하며 ‘강원디자인전람회’를 정착시켜 매년 우수한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홍보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 전달

[뉴스스텝]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9월 24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이번 행사는 홀로 지내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복주머니에는 떡, 한우, 과일, 한과 등 명절 음식과 함께 파스, 마스크 등 의료용품이 포함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복주머니를 전

시흥시 봉우재나눔회, 추석맞이 사랑의 라면 40상자 후원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5일 추석을 앞두고 ‘봉우재 나눔회’로부터 라면 40상자를 기탁받는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후원받은 라면은 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봉우재 나눔회는 봉우재 마을 내 13개 업체 대표가 2018년부터 뜻을 모아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는 단체다.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해피어스데이·대한적십자사 포천시 영북봉사회,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 진행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에서 활동하는 ‘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와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는 지난 25일, 사랑의 손길 ‘정나눔’ 프로젝트–추석맞이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에서는 '2025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박김치를 담가 준비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에서 송편을 마련해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