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섬 내에 무궁화동산 조성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0 08:03:06
  • -
  • +
  • 인쇄
5천㎡에 무궁화 200여 본, 초화류 4천여 본, 지피식물 등 식재
▲ 한반도섬 내에 무궁화동산 조성 완료
[뉴스스텝] 양구군이 한반도섬 내에 조성한 무궁화동산이 지난 17일 준공돼 방문객들에게 선을 보였다.

무궁화동산의 면적은 5천㎡로 한반도섬 내에서 함경북도의 위치에 조성됐다.

무궁화동산 내에는 백단심과 청단심, 홍단심 등 다양한 품종의 무궁화 200여 본과 구절초, 금낭화, 맥문동 등 4천여 본의 초화류, 지피식물 등이 식재됐다.

또 포토 존 1개소가 설치됐고 수목 표찰과 무궁화 조형물 벤치 등 편의시설도 들어섰다.

국화인 무궁화를 심어 무궁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된 무궁화동산 조성 사업은 지난해 산림청이 공모한 사업이다.

지난해 10월 산림청의 심사에서 양구군은 무궁화 명소로의 가능성, 접근성, 사후관리 편이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도내에서 유일하게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후 양구군은 국비 5천만원과 지방비 5천만원 등 총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올 2월 실시설계를 마쳤고 지난 5월 2일 착공한지 한 달여 만인 지난 17일 완공했다.

박용근 생태산림과장은 “한반도섬 내에 조성된 무궁화동산은 파로호 주변의 짚라인, 인문학박물관, 선사박물관, 근현대사박물관, 꽃섬 등과 함께 새로운 휴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반도섬이 무궁화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무궁화 수형 조정과 병해충 방제, 제초?시비 등에 심혈을 기울여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