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0세시대 어르신일자리사업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7 13:40:44
  • -
  • +
  • 인쇄
도내 18개 시군 및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63개소 대상 종합평가 1위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2022년 100세시대 어르신일자리사업 대상을 수상했다.

100세시대 일자리사업은 복권기금과 도비를 통해 강원도 어르신의 활발한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특화사업으로 5개 분야 17개 지표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종합순위 1위를 달성했다.

춘천시는 사업비 6억원을 투입해 196명의 어르신에게 환경개선 사업 등, 일자리를 지원했다.

특히 어르신들이 전문성을 발휘하며 일할 수 있도록 카페 및 식당 등, 시장형 사업단을 적극 운영했다.

강원도형 일자리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춘천시 어르신들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됐고 아울러 어르신들의 활발한 사회참여를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강경화 경로복지과장은 앞으로도 ‘보람있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많은 어르신들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