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원주시 시정방향·슬로건 공모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7 08:33:51
  • -
  • +
  • 인쇄
6월 23일까지 시청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응모
▲ 원주시청
[뉴스스텝] 민선8기 원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시정 운영의 기초가 되는 시정방향과 슬로건을 정하기 위해 ‘민선8기 원주시 시정방향·슬로건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 시정을 실현하고자 공모방식을 통해 시정방향과 슬로건을 선정하기로 했다.

민선8기 시정이 추진해 나가야 할 방향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는 문구를 공모한다.

시정방향·슬로건은 정책방향 및 비전을 반영한 시정구호와 원주시가 지향해야 할 정책방향, 원주시의 새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시정목표로 구분된다.

주요공약 분야는 경제, 체육, 복지, 교육, 여성·아동, 안전, 환경, 문화, 농업 등이며 민선8기 시정의 주요 키워드는 기업·투자 유치, 일자리 창출, 소득증대, 주민편익 증대, 행복시민 등이다.

응모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17일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수상작은 인수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2명을 선정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