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2년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5 12:47:33
  • -
  • +
  • 인쇄
예산 편성뿐 아니라 예산 집행·평가까지 주민참여 범위 확대
▲ 홍천군, 2022년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지난 6월 14일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제안사업 모니터링을 위한 교육과 회의로 나눠 진행됐다.

제안사업 모니터링은 예산 편성과정에서의 주민 참여를 통해 2022년 본예산에 반영된 사업에 대해 담당부서에서 어떻게 추진하고 있는지, 집행과정에서 위원회와 제안자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평가하기 위한 과정이며 이번 위원회 개최는 사업 모니터링을 위한 사전 준비 과정이다.

교육은 올해 4회 차로 계획되어 추진 중인 위원회 역량강화 교육 중 2회차 교육으로 사업 모니터링의 의의 사례로 보는 사업 모니터링 사업 모니터링 진행 과정의 이해 사업 모니터링 실습으로 진행됐다.

회의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계획서 사전 검토 모니터링 대상 선정 및 현장 모니터링단 구성을 주요 안건으로 했으며 1차 교육과 연계해 교육을 진행했던 강사가 회의 코디네이터 역할로 회의 진행을 도왔다.

2022년 모니터링 대상 정책 사업은 ‘홍천군 청소년 문화의 날’ 외 8건으로 회의를 통해 현장 확인이 필요한 사업을 결정하고 역할을 정하는 등 위원들이 직접 모니터링 실시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완수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위원회는 예산 편성과정에서만 국한되었던 주민 참여를 집행과 평가 과정에까지 확대해 제도를 활성화하고 위원회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위원회 역량강화와 참여방안 확대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추석 연휴 기간 주·정차 단속 일시 유예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 활성화, 귀성객 편의를 위해 10월 1일부터 9일까지 단속카메라를 통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일시 유예한다고 26일 밝혔다.다만 주민이 직접 사진을 촬영해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는 주민신고제는 계속 유지된다. 주민신고제 신고 대상은 횡단보도, 교차로 모퉁이, 버스 정류장, 소방시설, 인도, 어린이보호구역 등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 6곳에서 1

영양군,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서 값진 성과

[뉴스스텝] 영양군은 지난 9월 23일 구미시에서 열린 '2025년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에 참가하여 단체전 우수상과 개인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어르신 주산 경기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도내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두뇌 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대회에는 도내 14

경남도, AI 전문인력 양성의 결실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경남테크노파크, 울산과학기술원와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는 경남도와 울산과학기술원이 협력해 도내 제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다. 인공지능(AI) 기초·심화 학습부터 기업 현장 프로젝트 수행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