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기억튼튼 인지강화 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5 09:32:12
  • -
  • +
  • 인쇄
▲ 횡성군, ‘기억튼튼 인지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횡성군치매안심센터는 관내 경도인지장애 진단을 받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및 정서적 안정 등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후를 위해 ‘기억튼튼 인지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일을 시작으로 7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센터 가족지원 교육팀 5명이 전담한다.

치매예방체조, 학습지나 전산 자료를 활용한 인지 강화훈련과 요리, 미술, 원예치료 등을 통해 다양한 인지 자극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친밀한 사회성 습득 및 각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뇌를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감을 향상시키며 반복적 인지기능 훈련을 통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인지 장애 대상자들에게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으로써 뇌를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요법들을 경험하도록 해 본인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회복함은 물론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고 우울감을 극복해 치매로 발전하는 것을 지연시키고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