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횡성군민의 날 기념행사, 오는 6월 18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5 09:31:29
  • -
  • +
  • 인쇄
타종식, 기념식 및 축하공연 진행
▲ 횡성군청
[뉴스스텝] 제15회 횡성군민의 날 기념행사가 오는 18일 오후 6시 30분부터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횡성군은 지난 2005년 횡성군민의 날 조례를 제정한 이래, 매년 6월 18일을 횡성군민의 날로 지정하고 군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한 기념행사를 열어왔다.

특히 올해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더불어 다시 한번 화합하고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축하공연과 함께 의미 있는 기념행사를 준비했다.

기념행사에 앞서 이날 오후 5시에는 장신상 횡성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보훈공원에 모여 횡성군민의 날임을 알리는 군민의 종 타종식을 갖는다.

이후 6시 30분부터 식전행사 피아체볼레H의 성악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군민의 날 기념식행사가 시작되며 군정 발전에 기여한 자랑스러운 횡성인에 대한 표창수여, 기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이어진다.

기념식이 끝나면 횡성청소년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강원리코더앙상블, 가수 바다의 협연으로 코로나19로 지친 횡성군민들의 마음에 감동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