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중소기업 대상 전자입찰 실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4 13:54:46
  • -
  • +
  • 인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오는 6월 16일 강원도경제진흥원 6층 대회의실에서 도내 중소기업 입찰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강원도는 2009년부터 매년 ‘중소기업 맞춤형 입찰정보 제공 사업’을 통해 전국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에서 발주하는 각종 공사 · 용역 · 물품의 입찰정보를 분석해 도내 중소기업 회원사에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도내 기업의 사업 수주 확대에 도움이 되고자 입찰 실무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 기관의 입찰정보를 도내 중소기업에 실시간으로 제공해 올해는 5월 말 현재 1,267건 사업 낙찰과 3,555억원을 수주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집합교육을 실시하기에 앞서 지난 6월 9일 ~ 6월 10일 양일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사에 온라인 전자입찰실무 교육을 진행했고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 참석이 어려웠던 탓에 올해는 교육 참석의 열의가 높아 좀 더 양질의 입찰 실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박광용 강원도 기업지원과장은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통해 도내 기업의 입찰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도내 중소기업이 전국 공공구매 시장으로 확대 진출할 수 있는 판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