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보건소에 녹색 공간 ‘스마트 가든볼’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3 10:13:11
  • -
  • +
  • 인쇄
보건소 1층 벽면 식물 식재로 방문객에게 심리적 안정감 제공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은 양양군보건소 1층 벽면에 사계절 푸른 정원을 느낄 수 있는 ‘스마트 가든볼’을 조성한다.

‘스마트 가든볼’은 벽면에 식물을 식재하는 것으로 정원을 가꿀 수 없는 한정된 실내공간에 적합하며 공기 중 떠다니는 유해한 유기화합물,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이용객에게 치유, 휴식, 관상 효과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정원으로 알려져 있다.

군은 지난해 산림청에서 주관한 스마트 가든볼 사업 예산으로 국·도비 1천950만원을 확보해 총사업비 3천만원을 들여 보건소 내 스마트 가든볼 설치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양군 보건소 내 1층에 위치한 접수·수납창구의 벽면은 벽돌모양 타일이 붙어있는 밋밋한 공간으로 전형적인 공공청사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이에 군은 이 공간에 스마트 가든볼을 조성함으로써 이용객들의 단순한 대기공간이 아닌 자연 속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고 힐링할 수 있는 녹색휴식공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스마트 가든볼 설치사업은 길이 7.2m 높이 2.6m 규모로 산호수 132본·스킨답서스 99본외 2종 495본 관엽식물로 조성되며 1층 입구 정면과 접수·수납창구 측면에서 바로 볼 수 있어 녹색 치휴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양양군보건소 내 스마트 가든볼 설치로 코로나로 지친 군민과 직원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고 조금이나마 스트레스가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추석 연휴 기간 주·정차 단속 일시 유예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 활성화, 귀성객 편의를 위해 10월 1일부터 9일까지 단속카메라를 통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일시 유예한다고 26일 밝혔다.다만 주민이 직접 사진을 촬영해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는 주민신고제는 계속 유지된다. 주민신고제 신고 대상은 횡단보도, 교차로 모퉁이, 버스 정류장, 소방시설, 인도, 어린이보호구역 등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 6곳에서 1

영양군,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서 값진 성과

[뉴스스텝] 영양군은 지난 9월 23일 구미시에서 열린 '2025년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에 참가하여 단체전 우수상과 개인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어르신 주산 경기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도내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두뇌 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대회에는 도내 14

경남도, AI 전문인력 양성의 결실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경남테크노파크, 울산과학기술원와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는 경남도와 울산과학기술원이 협력해 도내 제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다. 인공지능(AI) 기초·심화 학습부터 기업 현장 프로젝트 수행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