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걷는 600만 보 ‘걷다보면 원주롭‘길’’ 시즌2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3 08:38:07
  • -
  • +
  • 인쇄
6월 13일부터 7월 3일까지, 당일 걸음 수를 인증하면 1보당 1원 적립
▲ 함께 걷는 600만 보 ‘걷다보면 원주롭‘길’’ 시즌2 개최
[뉴스스텝] 시민들의 발걸음을 더욱 ‘가치롭게’ 했던 문화도시 원주 브랜드 캠페인 ‘걷다보면 원주롭‘길’’ 시즌2가 개최된다.

당일 걸음 수를 온라인으로 인증하면 1보당 1원으로 적립돼 기부로 이어지는 이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게 됐다.

올해는 더 많은 시민의 참여가 예상돼 목표 걸음 수를 지난해보다 많은 600만 보까지 늘렸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의 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자’라는 취지로 6월 13일부터 7월 3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캠페인 기간 내 당일 걸음 수를 체크하고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시민공유플랫폼 ‘원주롭다’ 챌린지 게시판에 캡처 이미지를 올리면 된다.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걸으면서 듣기 좋은 음악 플레이리스트 공유와 추첨 이벤트도 이어진다.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캠페인이 종료돼 모든 참여자의 이름이 들어간 ‘땡큐 크레딧’ 영상이 공개된다.

또한, 캠페인의 성과는 참여자의 이름으로 지역 사회적기업 물품과 함께 원주종합사회복지관과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본부에 전달된다.

이번 캠페인은 기간 내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공유플랫폼 ‘원주롭다’를 통해 매일 누적 걸음 수가 공개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 원주 공식 SNS와 ‘원주롭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