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57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성황리 개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0 07:15:17
  • -
  • +
  • 인쇄
41개 종목 6,544명 선수 참가 / 모든 경기 유관중 개최로 치러 각종 공연·볼거리 풍성 준비
▲ 강원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6월10일부터 6월14일까지 고성 일원에서 제57회 강원도민체육대회를 개최한다.

‘하나 되는 강원! 화합과 평화의 길목 고성에서!'를 메인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도민체전은 사실상 3년 만에 정상궤도를 되찾은 것이어서 큰 의미가 있다.

제57회 강원도민체육대회는 개최지인 고성에서 28개 종목이 치러지는 등 41개 종목 8,392명이 참가한다.

모든 경기는 유관중으로 치러진다.

특히 비인기 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대회 참가 조건을 완화하는 등 보다 다양한 종목이 주는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통합대회에서 열리지 않은 개·폐회식도 개회식은 고성종합운동장, 폐회식은 고성종합체육관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화려한 볼거리로 열릴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개막식 식후 행사로 오프닝 멀티미디어쇼와 정승환, 이찬원 등 인기가수 공연도 마련된다.

고성군은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종목별 경기장과 지정게시대 등 82곳에 도민체전 개최를 알리는 현수막을 걸고 애드벌룬과 배너기 등을 내걸었다.

또한 군청 각 부서별로 도민체전 관련 업무를 분산해 집중도를 높이고 있는 등 도민체전을 도민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전기로 삼겠다는 각오다.

김용택 문화체육과장은 “올해 도민체전은 코로나19의 긴 터널 끝자락에서 맞이하는 축제로 삼기 위한 준비에 나서고 있다”며 “여전히 코로나19 여파가 이어지는 만큼 무엇보다 선수 등 참가자와 관광객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 “수도사고 걱정마세요”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 완료

[뉴스스텝] 해남군은 가뭄과 수질사고 등 예기치 못한 수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해 온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2025년 12월 말부터 해남정수장(지방상수도)의 광역상수도(장흥댐) 즉시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사고 발생 시 수계 전환을 통해 해남읍, 삼산면, 화산면, 현산면에 신속한 비상급수가 가능해졌다. 앞서 지난 2022년 송지정수장 비상공급망 구축을 완료해 송지 지역 전반에 대해 광

대구소방, 설 연휴 대비 특별경계근무 돌입

[뉴스스텝]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월 13일 오후 6시부터 2월 19일 오전 9시까지 전 소방관서가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설 연휴 기간 중 귀성·귀경에 따른 이동 증가와 함께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숙박시설 이용객이 늘어나고, 난방기기 사용 증가 등으로 화재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화재 및 안전사고에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설 명절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및 친절서비스 강화 노력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설 명절을 대비하여 공단 운영 방향과 시설물 전반에 대한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명절을 맞아 고향인 경주를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불편 없는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은 소방, 전기, 가스, 시설, 차량 등 5개 분야를 중점으로 진행되며 최근 발생한 경주 관내 화재 사례를 참고하여 가연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