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명품관에서 두유 제품 2종 신규 판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9 08:07:04
  • -
  • +
  • 인쇄
두유에 현미·보리·맵쌀·흑미·현미찹쌀 등 15가지 국산 곡물 더해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에서 생산되는 농·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는 양구명품관에 국산 콩을 사용한 두유 제품이 신규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신규 입점한 제품은 국토정중앙면 송우리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삼광F&B의 찐두유와 무가당 찐두유 등 2종이다.

찐두유는 수입 유전자 변형 콩이 아닌 국산 콩을 사용해 만든 두유로 두유에 15가지 국산 곡물을 더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특히 유화제와 안정제, 합성향료, 거품제거제 등을 첨가하지 않아 4무를 자랑하고 국산 현미유를 함유해 미네랄과 감마오니자놀을 충족하며 전통 멧돌 방식으로 껍질째 가는 두유 제조법인 전두유 방식으로 제조돼 대두콩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무가당 찐두유는 당이 첨가되지 않아 당뇨환자나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위에서 언급한 찐두유의 모든 성분과 특성을 똑같이 지니고 있는 제품이다.

양구명품관에서는 190㎖들이 제품 16포가 들어있는 1상자를 찐두유는 1만2천 원, 무가당 찐두유는 1만6천 원에 각각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 “수도사고 걱정마세요”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 완료

[뉴스스텝] 해남군은 가뭄과 수질사고 등 예기치 못한 수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해 온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2025년 12월 말부터 해남정수장(지방상수도)의 광역상수도(장흥댐) 즉시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사고 발생 시 수계 전환을 통해 해남읍, 삼산면, 화산면, 현산면에 신속한 비상급수가 가능해졌다. 앞서 지난 2022년 송지정수장 비상공급망 구축을 완료해 송지 지역 전반에 대해 광

대구소방, 설 연휴 대비 특별경계근무 돌입

[뉴스스텝]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월 13일 오후 6시부터 2월 19일 오전 9시까지 전 소방관서가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설 연휴 기간 중 귀성·귀경에 따른 이동 증가와 함께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숙박시설 이용객이 늘어나고, 난방기기 사용 증가 등으로 화재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화재 및 안전사고에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설 명절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및 친절서비스 강화 노력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설 명절을 대비하여 공단 운영 방향과 시설물 전반에 대한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명절을 맞아 고향인 경주를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불편 없는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은 소방, 전기, 가스, 시설, 차량 등 5개 분야를 중점으로 진행되며 최근 발생한 경주 관내 화재 사례를 참고하여 가연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