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행정체험연수생 17일까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8 08:03:09
  • -
  • +
  • 인쇄
양구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 대학생 대상 신청 접수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사회경험을 쌓으면서 근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여름방학 행정체험연수생을 모집한다.

모집·선발되는 인원은 171명으로 지난해보다 11명 증가했다.

행정체험연수생은 7월 4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기간 중에 15일을 근무하게 된다.

양구군은 행정체험연수생을 양구군이 관리·운영하는 시설 14개소에 배치해 시설관리, 환경정비를 비롯한 업무보조 및 현장근무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17일까지 양구교육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행정체험연수생에는 대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7일 현재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대학교에 재적을 둔 재학생이어야 한다.

휴학생, 대학원생,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평생교육원, 해외대학생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양구군은 행정체험연수생을 선발할 계획이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본인 및 그 자녀, 자녀가 3명 이상인 가구의 자녀 등은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또한 양구수목원과 방산면사무소, 양구백자박물관 등 양구읍과의 거리가 멀어 왕래가 불편한 지역에는 근무희망자를 선발해 배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산추첨은 23일 오전 10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실시되며 추첨결과는 24일 오후 양구군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 “수도사고 걱정마세요”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 완료

[뉴스스텝] 해남군은 가뭄과 수질사고 등 예기치 못한 수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해 온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2025년 12월 말부터 해남정수장(지방상수도)의 광역상수도(장흥댐) 즉시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사고 발생 시 수계 전환을 통해 해남읍, 삼산면, 화산면, 현산면에 신속한 비상급수가 가능해졌다. 앞서 지난 2022년 송지정수장 비상공급망 구축을 완료해 송지 지역 전반에 대해 광

대구소방, 설 연휴 대비 특별경계근무 돌입

[뉴스스텝]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월 13일 오후 6시부터 2월 19일 오전 9시까지 전 소방관서가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설 연휴 기간 중 귀성·귀경에 따른 이동 증가와 함께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숙박시설 이용객이 늘어나고, 난방기기 사용 증가 등으로 화재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화재 및 안전사고에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설 명절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및 친절서비스 강화 노력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설 명절을 대비하여 공단 운영 방향과 시설물 전반에 대한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명절을 맞아 고향인 경주를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불편 없는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은 소방, 전기, 가스, 시설, 차량 등 5개 분야를 중점으로 진행되며 최근 발생한 경주 관내 화재 사례를 참고하여 가연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