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많던 당신에게” ‘강릉살자’ 시즌2 3기 발대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3 07:06:06
  • -
  • +
  • 인쇄
3일 오후 2시 베이스캠프에서 발대식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와 ㈜더웨이브컴퍼니는 강릉살자 시즌2의 시작을 알리는 제3기 발대식을 3일 오후 2시 베이스캠프에서 갖고 본격 시작을 알린다.

‘꿈 많던 당신에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릉살자 시즌2는 누구보다 꿈이 많았지만, 서서히 무뎌지던 청년들을 위해 준비된 프로젝트로 잠재력이 풍부한 청년들이 강릉살이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공간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강릉살자 시즌2는 너와 나의 일에 대해 발견하는‘내일의 대화’자신의 꿈을 기획하고 실현하는‘꿈’강릉의 산과 바다, 골목을 알아가는‘여행’강릉에 자리 잡은 사람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네트워킹’등 크게 네 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 밖에도 강릉에서 뿌리내린 선배창업가와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로컬쿠폰’, 각자의 재능을 알려주고 배우는‘꿈동아리’등이 준비되어있으며 6주 동안의 과정을 거쳐 꿈많던 청년들이 창업 및 취업을 구체화하며 강릉에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3기 참여청년은 15명으로 지난 30일부터 7월 8일까지 운영되고 4기는 7월 25일부터 9월3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현재 4기 참여 청년 15명을 모집하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작년에 이어 시즌2로 돌아온 강릉살자에 많은 청년인재들이 강릉에 정착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길 바라며 강릉에서 꿈을 찾고자 하는 청년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 “수도사고 걱정마세요”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 완료

[뉴스스텝] 해남군은 가뭄과 수질사고 등 예기치 못한 수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해 온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2025년 12월 말부터 해남정수장(지방상수도)의 광역상수도(장흥댐) 즉시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사고 발생 시 수계 전환을 통해 해남읍, 삼산면, 화산면, 현산면에 신속한 비상급수가 가능해졌다. 앞서 지난 2022년 송지정수장 비상공급망 구축을 완료해 송지 지역 전반에 대해 광

대구소방, 설 연휴 대비 특별경계근무 돌입

[뉴스스텝]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월 13일 오후 6시부터 2월 19일 오전 9시까지 전 소방관서가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설 연휴 기간 중 귀성·귀경에 따른 이동 증가와 함께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숙박시설 이용객이 늘어나고, 난방기기 사용 증가 등으로 화재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화재 및 안전사고에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설 명절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및 친절서비스 강화 노력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설 명절을 대비하여 공단 운영 방향과 시설물 전반에 대한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명절을 맞아 고향인 경주를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불편 없는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은 소방, 전기, 가스, 시설, 차량 등 5개 분야를 중점으로 진행되며 최근 발생한 경주 관내 화재 사례를 참고하여 가연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