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2학기 신·편입 양구군민에 특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2 08:04:06
  • -
  • +
  • 인쇄
양구군민 일반전형 신·편입 시 입학금 전액 감면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과 제휴 관계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022학년도 2학기를 앞두고 양구군민에 특전을 부여해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에 따라 양구군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군민이 서울디지털대에 일반전형으로 올 2학기에 신·편입하면 입학금 전액을 감면받고 입학 후 학기마다 2.5학점 이상의 성적을 유지하면 매 학기 수업료의 30%를 감면받는다.

또한 국가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고 소득 8분위 이하인 경우에는 수업료가 무료다.

일반전형은 서울디지털대와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한 양구군 등의 지자체 주민이 지원 가능한 전형이다.

34개 학과에 걸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수업을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주요 학과는 경영, 국방융합인재, 부동산, 경찰, 전기전자공학, 컴퓨터,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기계로봇공학, 미디어영상, 디자인, 패션 등이다.

2학기 신·편입생 모집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다.

한편 양구군은 군민들이 학위를 취득함에 있어 장학제도의 혜택을 누릴 뿐만 아니라 지역 평생학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8년 12월 서울디지털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행정국, 설맞이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기 보태

[뉴스스텝] 충청북도 행정국 직원 20여 명은 2월 10일 설 명절을 맞아 보은전통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행정국 직원들은 먼저 보은전통시장을 방문해 명절 준비에 필요한 농산물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활동을 펼치고, 이후 보은군 소재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점식식사를 하며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에도 힘을 보탰다. 장보

해운대구,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부산생명의전화와 부산광역시사회서비스원을 방문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통합사례관리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고난도 위기 사례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운대구 희망복지팀을 비롯한 통합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주요 사업과 서비스 현

양영수 제주도의원, 제주 콘텐츠 산업 “단년도 보조금으론 한계”…‘콘텐츠 펀드’ 조성 주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수 의원(진보당, 아라동 을)은 2월 9일 제466회 임시회 문화체육교육국, 제주콘텐츠진흥원 업무보고에서 단년도 보조금 중심 운영의 한계를 지적하며 제주 콘텐츠 산업의 ‘지속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도 차원의 ‘콘텐츠 전용 펀드’ 조성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양영수 의원은 “제주도도 웹툰, 캐릭터, 영화·영상 등 콘텐츠 지원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부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