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과 함께하는 공감가득 김장담그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3 22:30:03
  • -
  • +
  • 인쇄
▲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과 함께하는 공감가득 김장담그기

[뉴스스텝]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문희)에서는 11월 09일 청소년 및 지역사회 관계자 등 약 50여명과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김장 체험을 통한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 프로그램을 당하동에서 진행했다.

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더불어 사는 세상' 참여 청소년을 포함해 운정3동과 청소년지도위원회를 비롯한 주민자치위원회 및 단체장, 1388 청소년지원단 등 지역사회 공공기관, 민간단체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센터 청소년안전망 '더불어 사는 세상'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운정3동 바르게 살기·청소년지도위원과 1388 청소년지원단이 청소년들에게 멘토 역할을 했고, 지역 어른과 함께 정성스레 만든 김장은 위기청소년, 파주시 여자청소년 단기 쉼터 및 성보나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한 돌봄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에 후원, 청소년들이 직접 땀을 흘려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적으로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김장 담그는 것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시간과 공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 내가 직접 한 노력으로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 뿌듯하게 느꼈다“ 또한 ”김장담그는 일이 힘들었지만 다른 사람을 위해서 하는 것만아닌 나에게도 보람과 성취감을 주는 활동의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장문희는 "외부 활동 및 대인관계의 제한 등으로 청소년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심리/정서적 상담과 함께 김장체험을 통한 기능 활성화 맞춤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며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연계기관 관계자들로부터 지도와 격려를 받았으며, 다양한 연령층과의 교류, 타인에 대한 배려 등 함께 어울리고, 채우고, 나누는 '더불어 사는 세상'의 참 의미를 알게 되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손배찬는 "청소년들이 행복한 파주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가 더욱 협력하고 연계해 파주의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허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연계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사회적 보호망 안에서 건강하게 성장 할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