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추석 맞아 납세 편의 지원…납부기한 연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2:40:55
  • -
  • +
  • 인쇄
지방소득세·주민세·레저세, 10월분 당초 10일에서 15일로 5일간 연장 -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석 연휴로 인한 납세 불편을 줄이기 위해 지방세 납부기한을 연장한다.

익산시는 매달 10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는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주민세(종업원분), 레저세의 10월분 신고·납부 기한을 10월 15일까지로 5일 연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이어지는 긴 연휴로 납세자들의 신고·납부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납세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장으로 약 4,000명의 사업자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는 급여·이자·배당 등 소득 지급자가 국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납부해야 한다.

주민세(종업원분)는 사업주가 종업원 급여 총액의 0.5%, 레저세는 승자투표권·승마투표권 발매금 총액의 10%를 관할 시군에 납부하는 세금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납부기한 연장은 추석 연휴 기간 납세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세정 지원으로 시민들의 납세 편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광명문화재단, 겨울 방학 기획 공연 '늙은 개' 개최

[뉴스스텝] (재)광명문화재단은 겨울 방학을 맞아 기획 공연으로 그림자극〈늙은 개'를 오는 2월 7일(토) 오후 2시 광명극장에서 선보인다.그림자극 〈늙은 개〉는 반려동물과 인간의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오밀조밀하고 정감 가는 그림자 표현과 배우의 섬세한 움직임이 어우러져 어린이 관객에게는 상상력과 감수성을, 성인 관객에게는 잔잔한 여운과 공감을 전한다.이 작품은 평생 할머니 곁을

경남문화예술회관, 2026 상반기 공연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기획 작품 브랜드 ‘Season G’와 함께 2026년 상반기 시즌 공연·전시 라인업을 공개했다.‘Season G’는 품격 있는 예술(Great Art)이 일상 속으로 스며들어 경남(Gyeongnam) 도민의 풍요로운 삶(Good Life)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경남문화예술회관의 기획 작품 브랜드다.예술이 머무는 일상을 통해 삶의 감각은 확장되고, 문화적 경험은 한층 선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국민께 업무보고드립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1월 14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북·전남권역 공공기관(9개)의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무보고는 산하 공공기관장이 고유 업무를 명확히 파악한 가운데 국정기조에 맞는 방향성과 의지를 가지고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를 부처차원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보고의 전 과정은 해양수산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여 국민들께 실시간으로 공유할 계획이다.업무보고에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