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흥부제 가족과 함께 신명 나는 축제의 막 올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22:05:02
  • -
  • +
  • 인쇄
흥 넘치고 도파민 터지는 대박 흥부제’ 성황리 개막 … 둘째 날 다채로운 프로그램 기대감 UP
▲ 제33회 흥부제 가족과 함께 신명 나는 축제의 막 올리다(축하공연)

[뉴스스텝] “제33회 흥부제”가 10월 17일부터 남원시 일원에서 시작되어 첫날부터 풍성한 볼거리와 신명 나는 공연으로 방문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개막했다.

“흥 넘치고 도파민 터지는 대박 흥부제”라는 슬로건 아래,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첫날 오전에는 백일장과 그림그리기대회가 펼쳐져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의 참여가 이어졌으며, 어린이 대상 버블쇼, 풍선아트, 솜사탕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축제 분위기를 한껏 달궜다.

저녁에는 조성모, 박남정, 김현정, R.ef, 영턱스클럽, 노이즈 등 국내 유명 가수들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이며 축제의 시작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이어진 불꽃놀이는 흥부제 역사상 처음 선보인 특별한 순간으로, 남원의 밤하늘을 수놓은 황홀한 빛과 색채가 방문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10월 18일 토요일은 청소년 댄스와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흥부와 놀부의 명랑운동회, 단막창극 ‘흥부전’, 미니 거리극, 추어 요리대회, 샌드아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의 열기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저녁에는 ‘흥파민 미니콘서트’가 열려 김기태, 차수경, 전초아 등 실력파 가수들이 무대를 빛낼 예정이며 흥겨운 무대로 축제의 열기를 더욱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대형 에어바운스, 짚풀놀이, 흥부 콜라주 과자 체험, 어린이 직업체험, 페이스페인팅, 미꾸리 체험 등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방문객들에게 인기다. 매시간 정각에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도 방문객들에게 소소한 즐거움과 뜻밖의 선물을 선사하며 축제 분위기를 더욱 밝게 만들고 있다.

축제 관계자는 “흥부제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즐거운 축제로 자리매김하며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남은 기간도 방문객 모두가 신명 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흥부제가 남원의 가을을 물들이며, 가족과 함께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하는 축제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대중 대통령 민주·인권·평화 가치 지키겠다”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0일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5주년을 맞아 “대통령의 숭고한 유산인 민주·인권·평화의 가치가 이 땅에서 절대 흔들리지 않도록 전남도가 앞장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김대중 대통령은 지난 2000년 12월 10일 노르웨이 오슬로 시청홀에서 노벨평화상을 수상하며 “오늘의 영광은 제가 차지할 것이 아니라, 민주주의와 인권, 통일을 위해 기꺼이 희생한 동지들과 국민들에게

계양소방서, 겨울철 고층건축물 공사현장 대상 관서장 현장예찰

[뉴스스텝] 계양소방서(서장 송태철)는 10일 관내 작전동 두산위브제니스 공동주택 신축 공사장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관서장 현장예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찰은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화재 위험성이 높은 고층건축물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공사장 내 잠재적 화재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예찰에는 송태철 서장을 비롯해 예방안전과 민원팀장 등 소방공무원 5명이 참여

울산중구가족센터-춘해보건대 글로벌케어과, ‘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울산중구가족센터와 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가 12월 10일 오후 2시 울산중구가족센터 다목적실에서‘산학 공동발전 지역 멘토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역 보건 의료 및 사회복지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울산중구가족센터는 내년에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 취득 과정과 의료통역 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