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주간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8 21:45:08
  • -
  • +
  • 인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극복 공감대 형성
▲ 속초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주간행사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19일부터 23일까지 속초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1층에서 주간행사를 진행한다.

매년 9월 21일은 가족과 사회가 치매 환자에 대한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된 치매극복의 날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으며,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치매안심센터 내 공간을 활용하여 소규모로 진행될 계획이다.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으로 치매안심센터 1층 로비에서 치매 관련 홍보 영상과 어울림 쉼터 및 인지재활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또한 금번 행사는 인식개선과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치매파트너도 모집할 계획으로, 치매파트너는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뜻하며 인식개선 교육을 이수하면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가능하다.

속초시 관계자는“금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바라며 치매파트너 활성화를 통하여 건전한 돌봄 문화 확산 및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