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6년 어린이집 과일간식 지원사업’ 본격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10:30:31
  • -
  • +
  • 인쇄
지역에서 난 제철 과일, 어린이집 식탁으로
▲ ‘2026년 어린이집 과일간식 지원사업’ 본격 추

[뉴스스텝] 진주시는 2023년부터 시행해 온 ‘어린이집 과일간식 지원사업’을 올해도 지속 추진하기 위해 총 5억 85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167개 어린이집의 재원 아동 6707명을 대상으로, 도내산 제철 과일을 원물 형태로 공급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시는 1인당 130g 분량의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 제철 과일을 주 1~2회, 연간 총 45회에 걸쳐 진주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지원단가를 지난해 1800원에서 200원 인상한 2000원으로 책정해, 보다 다양하고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경상남도가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63점의 높은 평가를 받아 사업의 공익적 효과와 현장 만족도를 입증했으며, 시는 계절별 과일 품목 다양화와 철저한 품질관리, 적기 공급 체계 구축 등을 통해 사업의 내실화를 지속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다.

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어린이집 과일간식 지원사업 덕분에 급식비 부담이 줄었을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 질 좋은 제철 과일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지역의 신선하고 우수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과일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성구, 설 연휴에도 빈틈없는 돌봄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설 연휴 기간 ‘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을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하고, ‘아이돌봄서비스’는 평일 요금을 적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은 보호자의 근로 활동이나 긴급한 사정 등으로 일시적인 자녀 돌봄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보육 서비스다.지난해 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성애플트리어린이집(만촌1동) 국공립피노키오어린이집(범물2동) 국공립예은어린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독서지도’ 운영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돕기 위해 2월~11월까지 ‘가정방문 기초학습 및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교육 지원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주 1회 가정을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은 국어, 수학 등 기초학습을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미취학 아동에

[SBS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 향한 기습 고백 그 후! 로몬 열혈 응원단 김혜윤 → 남산 야경 데이트 포착

[뉴스스텝]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의 연애가 시작될까.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극본 박찬영·조아영, 연출 김정권, 기획 스튜디오S, 제작 빈지웍스·모그필름) 측은 8회 방송을 앞둔 7일, 강시열(로몬 분)을 향한 은호(김혜윤 분)의 기습 고백 그 후가 담긴 스틸컷을 공개했다. 팔미호(이시우 분)와 함께 ‘운명 공동체’로 얽힌 두 사람의 새로운 관계 변화를 더욱 기대케 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