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2회 '한국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최종 입상 팀 확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0 21:10:14
  • -
  • +
  • 인쇄
5시간 동안 37개 대학 75개 팀이 협동과 경쟁의 순간 선보여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1월 18일부터 11월 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치러진 제22회'한국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한국정보과학회 주관)에서 입상 팀 최종 심사 결과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대회 결과, 대상(대통령상)에 서울대학교 C14H9Cl5 팀(김세빈, 이민제, 윤교준), 금상(국무총리상)에 한국과학기술원 BabyPenguin 팀(이종영, 최은수, 안지민), 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에 서울대학교 HappyLastDance 팀(안정현, 이하린, 김동현), 서울대학교 NewTrend 팀(정현서, 박재민, 최서현), 숭실대학교 NLP 팀(박찬솔, 나정휘, 이성서) 등 총 14개 팀이 입상했다.

올해로 22번째인'한국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국내 대학생들에게 문제해결 능력과 알고리즘 설계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로 2001년부터 '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ICPC)' 아시아 지역대회와 연계하여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예선 대회에서 59개 대학 353개 팀(1,059명)이 참가했으며, 본선 대회에서 37개 대학, 75개 팀(225명)이 진출해 치열한 경쟁 끝에 결과를 확정 지었다.

대학별 상위 입상 팀(2~3개팀)에게는 '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결선 출전 자격이 주어지며,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이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며 내년에 개최될 국제대회에서 선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1월 6일부터 11월 11일까지 방글라데시 수도인 다카에서 개최된 제45회'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에서 ’20년도 국내 대회에 입상한 서울대 팀(김세빈, 이민제, 윤교준)이 4위(금메달)에 오르며 우리나라는 5년 연속 세계 대회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달성하는 등 우리나라 디지털 인재들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과기정통부 오용수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지난 9월말에 발표한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의 주요과제 중 하나인 ‘세계 최고의 디지털 역량을 가진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디지털 원주민(네이티브)*인 청년 대학생들이 그 실력을 발휘하고 스스로의 수준을 가늠함으로써 그 역량을 꾸준히 키워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과기정통부는 청년들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등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정책들을 통해 디지털 인재들을 육성하는 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