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대 주영국 전남소방본부장, 나주소방서 방문‘소통·격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20:10:18
  • -
  • +
  • 인쇄
나주소방서 현안업무 점검 및 의용소방대 간담회 실시
▲ 제 20대 주영국 전남소방본부장, 나주소방서 방문‘소통·격려’

[뉴스스텝] 전남소방본부 주영국 본부장이 지난 10월 16일 나주소방서를 방문해 지역 현안업무를 점검하고 직원 및 의용소방대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 9월 22일 취임 이후, 추석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나주 효심요양원)을 위문한 데 이어 두 번째 나주 방문으로, 2025년도 나주소방서 주요 업무성과와 소방현안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 본부장은 소방서장 및 각 과장들과의 간담회에서 주요 현안과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현장 간부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주 본부장은 “소방조직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최일선 기관으로, 상생과 소통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며 “직원 간 유기적인 협업과 열린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이어 나주소방서로부터 2025년도 소방업무 추진 현황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은 뒤, “타 시‧도의 우수사례를 전남 실정에 맞게 접목해 한 단계 발전된 전남소방이 되자”고 강조했다.

업무보고 후에는 의용소방대 대장단과의 간담회를 통해 전남형 의용소방대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 본부장은 “언제나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관서장 중심의 현장 대응체계 강화와 초기대응 역량 향상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신향식 나주소방서장은 “본부장님의 방문과 격려가 큰 힘이 된다”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나주소방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